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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I UX Design

[마케팅] 그로스마케팅

by 딧피 2021. 9. 1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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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X 는 CS팀과 마케팅팀에도 쓰인다.

이제는 CS는 CX 부서로 불리우며,

마케팅팀은 그로스 해킹 스킬이 필수이다.

 

*그로스 해킹? 

제품과 서비스를 성장시키기 위해

온라인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며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는 마케팅 기법중 하나.

(위키디피아)

 

*그로스 해커?

비즈니스의 핵심 성과 지표를 계속하여 성장시키는 사람.

 

*그로스 해킹과 마케팅의 차이? 

과거의 마케팅 전략이 완성된 제품을 대상으로 광고, 홍보, 자본 등 다양한 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시장의 점유율과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여가는 방식이라면, 그로스 해킹은 생산부터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소비자가 원하고 필요한 제품을 만드는 데 집중한다.
더자세히 >> 제품의 구상단계부터 
프로그래밍, 빅데이터 분석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제작하게 된다. 이후에는 메일, 클릭당 지불광고, 블로그, 플랫폼 API(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) 등으로 이용자를 끌어들이는 데 이 과정에서 CPM(Cost Per Mille), CPC(Cost Per Clikc), 방문자 수 등 객관적인 수치로 환산할 수 있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사의 제품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타깃 유저들의 니즈에 기반을 둔 인사이트를 적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. 또한 제품과 소비자들이 서로 완벽하게 동화될 수 있을 때까지 최소존속제품(Minimum Viable Product)을 끊임없이 개선해나가는 과정도 동반된다 (위키디피아)

 

▼아래 글 참고!

http://www.openads.co.kr/content/contentDetail?contsId=3933 

 

그로스해킹과 마케팅이 같은 말일까요?

그로스해킹과 마케팅이 같은 말일까요?

www.openads.co.kr
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%EA%B7%B8%EB%A1%9C%EC%8A%A4_%ED%95%B4%ED%82%B9

 

그로스 해킹 - 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

그로스 해킹(Growth hacking)은 창의성, 분석적인 사고, 소셜 망을 이용하여 제품을 팔고, 노출시키는 마케팅 방법으로 스타트업회사들에 의해 개발되었다.[1][2] 성장을 뜻하는 growth와 해킹(hacking)이

ko.wikipedia.org

 

마케터들의 업무순서를 살펴보자.

a. 정량/정성 데이터 수집 및 분석

b. 목표 설정

c. 차별화 아이디어 도출

d. 차별점 알리기 

e. a-d 를 반복하기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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