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X 는 CS팀과 마케팅팀에도 쓰인다.
이제는 CS는 CX 부서로 불리우며,
마케팅팀은 그로스 해킹 스킬이 필수이다.
*그로스 해킹?
제품과 서비스를 성장시키기 위해
온라인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며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는 마케팅 기법중 하나.
(위키디피아)
*그로스 해커?
비즈니스의 핵심 성과 지표를 계속하여 성장시키는 사람.
*그로스 해킹과 마케팅의 차이?
과거의 마케팅 전략이 완성된 제품을 대상으로 광고, 홍보, 자본 등 다양한 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시장의 점유율과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여가는 방식이라면, 그로스 해킹은 생산부터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소비자가 원하고 필요한 제품을 만드는 데 집중한다.
더자세히 >> 제품의 구상단계부터 프로그래밍, 빅데이터 분석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제작하게 된다. 이후에는 메일, 클릭당 지불광고, 블로그, 플랫폼 API(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) 등으로 이용자를 끌어들이는 데 이 과정에서 CPM(Cost Per Mille), CPC(Cost Per Clikc), 방문자 수 등 객관적인 수치로 환산할 수 있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사의 제품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타깃 유저들의 니즈에 기반을 둔 인사이트를 적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. 또한 제품과 소비자들이 서로 완벽하게 동화될 수 있을 때까지 최소존속제품(Minimum Viable Product)을 끊임없이 개선해나가는 과정도 동반된다 (위키디피아)
▼아래 글 참고!
http://www.openads.co.kr/content/contentDetail?contsId=3933
그로스해킹과 마케팅이 같은 말일까요?
그로스해킹과 마케팅이 같은 말일까요?
www.openads.co.kr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%EA%B7%B8%EB%A1%9C%EC%8A%A4_%ED%95%B4%ED%82%B9
그로스 해킹 - 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
그로스 해킹(Growth hacking)은 창의성, 분석적인 사고, 소셜 망을 이용하여 제품을 팔고, 노출시키는 마케팅 방법으로 스타트업회사들에 의해 개발되었다.[1][2] 성장을 뜻하는 growth와 해킹(hacking)이
ko.wikipedia.org
마케터들의 업무순서를 살펴보자.
a. 정량/정성 데이터 수집 및 분석
b. 목표 설정
c. 차별화 아이디어 도출
d. 차별점 알리기
e. a-d 를 반복하기
*마케팅 구독서비스
https://page.stibee.com/subscriptions/51974
open.ads newsletter
처음뵙겠습니다! 오픈애즈의 오드리입니다😀 당신의 성장을 돕는 마케팅 큐레이션 플랫폼, 오픈애즈의 뉴스레터를 소개할게요. 📬 매주 화요일 오전 8시 30분에 찾아갑니다. 🔸Open News : 한 주
page.stibee.com
'UI UX Desig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I] UI디자인 리서치, 한눈에 볼 수 없나? _ 한국편(한글) (0) | 2021.11.14 |
---|---|
UX 포트폴리오 준비 어떻게 할까 (0) | 2021.11.14 |
[UX] 해외 UX 부트캠프 (0) | 2021.08.07 |
[UX]2021 DT 역량강화 UIUX , 기획 과정 _SBA 서울산업진흥원 (0) | 2021.08.07 |
[UX] UX디자인, 서비스디자인_사용자 조사방법 (0) | 2021.07.22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