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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R XR Development/Unreal

[Unreal] Unreal수업 _ #04

by 딧피 2021. 7. 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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변수의 구분  중 이산형변수 & 연수형변수를 알아보자.

 

게임에선 언제 이개념이 쓰이는가?

게임에서 카메라가 여러개라면,

캐릭터 위치값으로 카메라를 설정하는 것도 있지만,

현재 시점의 1인칭카메라의 줌을 댕기다 다른카메라랑 가까워 지면

더 가까워진 카메라의 씬으로 전환되는 기능을 넣을때 쓸 수 있다.

 

 

언리얼에서 카메라에 이런 통계에 따른 코딩을 한다면

포트폴리오가 더 알차질 수 있다.

 

 

통계학으로 들어가는 변수(Variable) 의 구분.

( 질적변수&양적변수 / 이산변수&연속변수 / 간격변수&비율변수 / 명목변수&순위변수 / 독립변수&종속변수 ) 

-> 이렇게 자세히는 알필요가 없다.. (인공지능 공부하는 경우가 아니라면)

 

[이산형 변수 & 연속형 변수]

 

정수와 실수의 개념과 유사.

이산형 변수 :  셀 수 있는 수 ( 소숫점이 아닌 한개, 두가마 )

연속형 변수 :  수의 사이에 많은 값들이 존재하는 경우의 수 ( 키, 무게 등 )

 

http://triki.net/study/3108

 

[통계학] 자료로서의 변수 구분 및 개념 정리 – 모두의매뉴얼

통계학에서 변수(variable)란 각 측정 단위에 대해서 측정 하려고 하는 특성을 이야기 합니다. 아래는 여러 종류의 변수에 대한 개념을 정리한 것입니다. 질적변수 vs 양적변수 질적변수(Qualitative va

triki.net

https://ongiggon4.tistory.com/15

 

확률 변수 확률함수의 개념 연속정의 확률분포 확률변수 통계학

- 확률 변수 확률함수의 개념 확률과 통계에서 빠질 수 없는 주요 개념으로, 기초적인 통계학의 경우 실제 따라서 연속확률변수는 확률분포함수 fx를 도입하며, fx를 a에서 b 확률 변수 개념 통계

ongiggon4.tistory.com

https://dbrang.tistory.com/1086

 

[Stats] 변수 구분(이산형 변수 vs. 연속형 변수)

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-- Title : [Stats] 변수 구분(이산형 변수 vs. 연속형 변수) -- Reference : support..

dbrang.tistory.com


 

스테틱메시 & 스켈레톤메시

두개의 차이는 뼈대가 있고 없고, 영상 애니메이션 툴을 사용해본 사람은 알겠지만

뼈대를 포인트로 잡고 거기다 오브제나 도형을 붙인다.

 

 

 
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4.26/ko/WorkingWithContent/Types/StaticMeshes/

 

스태틱 메시

비디오 메모리에 캐시되어 그래픽 카드가 렌더링할 수 있는 스태틱 지오메트리에 대한 내용입니다.

docs.unrealengine.com
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4.26/ko/WorkingWithContent/Importing/FBX/HowTo/ImportingSkeletalMeshes/

 

스켈레탈 메시 임포트 방법

스켈레탈 메시를 임포트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.

docs.unrealengine.com
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4.26/ko/AnimatingObjects/MayaRiggingTool/

 

Maya 애니메이션 리깅 툴세트

Maya 애니메이션 리깅 툴세트에 대한 개요입니다.

docs.unrealengine.com


https://studyfield.tistory.com/224

 

언리얼) [블루프린트 핵심 개념] 정리

1. 블루프린트는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도 동일한 기능을 생성할 수 있는 Visual Scripting이다. 노드를 연결한다. 장점 : 컴파일 시간이 짧아 기능을 빠르게 만들고 시연할 수 있다. 단점 : 블루프린트

studyfield.tistory.com

 

https://m.blog.naver.com/PostView.naver?isHttpsRedirect=true&blogId=foxmann&logNo=220266486716 

 

[언리얼 엔진4] 6. 블루프린트의 기초

우리는 언리얼 엔진의 블루프린트를 사용해서 게임을 만들 것이므로 먼저 블루프린트이 기본적인 사항을 알...

blog.naver.com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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