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VR XR Development/Unreal

[XR] Unreal _ #01

by 딧피 2021. 6. 21.
728x90
반응형

-개발할때 중요한것.

1. 성능 

2. bottleneck ; 병목 현상 찾기

 

- 블루프린트 < 코드만

이경우 장점은? 코드를 짧게 작성가능함.

 

-회사를 들어가면? 

작은회사던 큰회사던, 실패한 프로젝트던 성공한 프로젝트던 

포트폴리오로 정리를 할것.

실패한 프로젝트라도 문제를 분석하고 정리하고 기록에 남겨놓는다면 의미가 있는 프로젝트가 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Unreal Engine Project File 을 열어보면 아래 내용이 기입되어 있음. 

 

{
"FileVersion": 3,
"EngineAssociation": "4.26",
"Category": "",
"Description": ""
}

 

마켓플레이스에서 배경 

현재 언리얼은 5버젼까지 나와있는 상태.

버젼업 되었는데 여전히 4를 쓰는 이유?

4버젼에 있는걸 5버젼에 돌리면 잘돌아가도록 만들어짐.

일부 기능의 퍼포먼스만 개선됨.

 

튜토리얼 과정을 수료하는 것을 입문자에게 추천함.

https://www.unrealengine.com/ko/onlinelearning-courses/unreal-engine-kickstart-for-developers

 

개발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 시작하기 - Unreal Engine

이 학습과정에서는 언리얼 엔진을 이루는 핵심 요소를 포괄적으로 분석합니다.

www.unrealengine.com

https://www.unrealengine.com/ko/onlinelearning-courses

 

 

-이달의 무료 에셋은 항상 그때그때 다운 받을것 !

 

-유니티 개발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 4

 

UE4 에서는 컴포넌트를 계층구조식으로 중첩시켜 복합 오브젝트로 만듬.
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4.26/ko/Basics/UnrealEngineForUnityDevs/

 

유니티 개발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 4

유니티 사용자분들의 빠른 적응을 도울 수 있도록 유니티 지식을 UE4 로 옮겨봅니다.

docs.unrealengine.com

 

 

 

 

# 1. Visual Studio 설치 및 설정하기 (Game development with C++ 를 선택, 빌드환경설정, 기타 tool 커스텀)

# 2. Unreal 4 설치 및 설정하기

  • 예제프로젝트 준비
  • 예제 레벨 로딩
  • 예제 레벨의 제작
  • 액터
  • 예제프로젝트 준비
728x90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