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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R XR Development/Unity

UNITY. CLASS #01 _ 0415

by 딧피 2021. 6. 13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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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 :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속성들과 행동들을 가지고 있는 메모리

속성 - 변수

행동 - 메소드

 

1. class, struct 문법

struct  - 상속지원 x

struct 로 생성한 객체는 스택메모리에 class 객체로 힙메모리에 할당됨.

 

// 구조체 문법을 이용해 아이템 객체의 구조를 명세함.

2. 구조체 문법 

[struct 문법]

public struct 구조체명 {

      접근지정자 속성명;

      메소드들(){

      }



[struct 객체 생성]

구조체명 객체변수명;

 

// 구조체 문법을 이용해 아이템 객체의 구조를 명세함

public class Item

{

    //속성 선언

    public string name; //아이템 이름

    public int price; // 아이템 가격

 

    public void ShowItemInfo()

   {

        Debug.Log("아이템 이름: "+name+ ",가격 : "+price);

    }

}

 

puvlic class customType : monoBehaviour

{

    void Start()

    {

       // 구조체로 명세한 아이템형 객체 생성

        Item item;

        // 객체 메모리안에 속성을 접근할떄는 . (닷) 기호를 사용

        item.name = "불타는 검";

        item.price = 10000;

 

        //객체의 메소드를 실행

        item.ShowItemInfo();

    }

}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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