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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 :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속성들과 행동들을 가지고 있는 메모리
속성 - 변수
행동 - 메소드
1. class, struct 문법
struct - 상속지원 x
struct 로 생성한 객체는 스택메모리에 class 객체로 힙메모리에 할당됨.
// 구조체 문법을 이용해 아이템 객체의 구조를 명세함.
2. 구조체 문법
[struct 문법]
public struct 구조체명 {
접근지정자 속성명;
메소드들(){
}
}
[struct 객체 생성]
구조체명 객체변수명;
// 구조체 문법을 이용해 아이템 객체의 구조를 명세함
public class Item
{
//속성 선언
public string name; //아이템 이름
public int price; // 아이템 가격
public void ShowItemInfo()
{
Debug.Log("아이템 이름: "+name+ ",가격 : "+price);
}
}
puvlic class customType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// 구조체로 명세한 아이템형 객체 생성
Item item;
// 객체 메모리안에 속성을 접근할떄는 . (닷) 기호를 사용
item.name = "불타는 검";
item.price = 10000;
//객체의 메소드를 실행
item.ShowItemInfo(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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